접속자 : 40(회원0)  오늘 65 어제 498 최대 13,898 전체 8,893,160  
커뮤니티정보포토 플라자 공간 비디오 뮤직-카페자료 공간관심+즐거움
THEME PLAZACINEMA PREVIEWMY FAVORITE +VIDEO WORLDMUSIC VIDEO
   wego21™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VIDEO WORLD
MUSIC VIDEO
MY FAVORITE +
THEME PLAZA
CINEMA PREVIEW
CINEMA PREVIEW 베스트 #10
  CINEMA PREVIEW  
제 목 :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2000 이전] 10-09-04 21:31:3
글쓴이 : IN-BEST 조회 : 3992   


<주연>
클라크 게이블 Clark Gable :  레트 버틀러 역
비비안 리 Vivien Leigh :  스칼렛 오하라 역
레슬리 하워드 Leslie Howard :  애슐리 윌키스 역
올리비아 드 하빌랜드 Olivia De Havilland
                            :  멜라니 해밀튼 역 

<조연>
토마스 밋첼 Thomas Mitchell :  제랄드 오하라 역
바바라 오닐 Barbara O'Neil :  엘렌 오하라 역
에벌린 케이스 Evelyn Keyes 
앤 루더포드 Ann Rutherford 
조지 리브스 George Reeves 
프레드 크레인 Fred Crane 
헤이티 맥다니엘 Hattie McDaniel 
오스카 폴크 Oscar Polk 
버터플라이 맥퀸 Butterfly McQueen 
빅터 조리 Victor Jory 
에버렛 브라운 Everett Brown


    19세기말 남북전쟁으로 짓밟힌 미국 남부 조지아주를 무대로, 격렬하게 살아간 여인 스칼렛 오하라(Scarlet O'Hara)의 이야기를 그린 상영 4시간의 불후의 명작. 원작자 마가렛 미첼(Margaret Mitchell) 여사의 동명 소설은 10여 년만에 완성됐다고 하며, 600만 달러가 투입된 제작비는 당시로서 전대 미문의 엄청난 것.

    아카데미 작품(데이빗 셀즈닉), 여우주연(비비안 리), 여우조연(헤이티 맥다니엘), 감독(빅터 플레밍), 각색(시드니 하워드), 촬영, 실내장치, 편집, 특별상 등 11개 부문을 휩쓸었다. 1965년에 <사운드 오브 뮤직>이 나오기까지 30년간 세계 영화 흥행수익 1위의 자리를 30년 가까이 지켰는데, 그동안 화폐가치가 6배 이상 떨어졌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그 수치는 실로 엄청나다. 한가지 이상한 점은 "타라의 테마(Tara's Theme)"를 비롯해서 영화사에 불멸의 명곡을 남긴 맥스 스타이너의 음악이 아카데미 음악상을 놓쳤다는 것.

    제목은 원작 도입부에 등장한다. '문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는 것일까(A Civilization Gone With Wind...)'. 무대는 남군 최후의 거점이었던 애틀랜타와 오하라 가문의 타라 농장을 오간다. 미첼 여사는 오직 이 한편 만을 쓰고는 자신의 모든 것을 여기에 다 쏟아넣었기 때문에 더 이상 쓸 것이 없다고 하면서 그 후로는 일체 붓을 들지 않았다.

    36년에 출간되어 베스트 셀러가 된 이 책의 영화화권을 당시로서는 거금인 5만달러에 사들인(후에 다시 5만달러를 추가로 지불) 제작자 데이빗 O. 셀즈닉은 남자주인공 레트 버틀러 역으로는 원작자의 추천에 의해 클라크 게이블을 일찌감치 결정해 놓았으나, 여주인공 스칼렛 오하라 역의 배우를 찾지 못한 채 일단 촬영에 들어갔다. 당시 내로라는 여배우들이 스크린 테스트를 한창 받고 있을 때 였는데, 우연히 촬영장에 들른 영국 출신의 무명 여배우 비비안 리가 스칼렛으로 결정되자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물론 그 결과는 엄청난 성공이었다.

    처음에는 조지 큐커(George Cukor)를 감독으로 촬영을 시작했으나, 의견 차이로 인해서 3주만에 관두고 말았다. 그래서 <오즈의 마법사>를 막 끝낸 빅터 플레밍(Victor Fleming)에게 메가폰이 넘어갔다. 플레밍은 마지막 1주일을 남기고 과로로 쓰러지는 바람에 나머지는 샘 우드(Sam Wood) 감독이 찍었다.

    두 주연의 역사적인 명연과 함께 전 배역진의 참신한 조화와 획기적인 컬러 촬영, 할리우드 최고의 각본가 7명과 셀즈닉 자신까지 참여한 완벽한 시나리오, 맥스 스타이너의 기념비적인 음악, 390만달러(총 600만 달러)라는 당시로서는 천문학적인 거액의 제작비 등이 한데 모여서 애틀랜타 역의 남군 부상병들 장면, 애틀랜타 대화재 속의 극적인 탈출 장면, 레트와 스칼렛의 폭발적인 러브신, 멜라니 역의 드 하빌랜드가 보여준 은근한 강인함 등 수많은 명장면들을 탄생시켰다.

    지금은 70밀리 화면에 옮겨져서 스테레오 음향을 곁들여 계속 재공개가 되고 있다. 엄청난 방영권료와 셀즈닉의 고집 때문에 TV에는 오랫동안 등장하지 못하다가, 1976년에야 처음으로 CBS에서 이틀간에 걸쳐 방영이 되었다. 이때 시청률 47.6[6遮?기록적인 인기를 얻었고, CBS는 1978년부터 20년간 20회까지 방영할 수 있는 권리에 3,500만 달러를 지불했다. 1985년에는 MGM의 필름 보관소를 사들인 테드 터너(CNN 사장)가 2년간에 걸쳐 25만 달러를 들여 필름을 완전히 복원시켜, 1989년에 공개 50주년 기념으로 재공개하기도 했다.

    "내일 나는 그이를 되찾을 방법을 생각해 낼 것이야, 어쨌든 내일은 또 새로운 하루니깐(After All, Tomorrow Is Another Day)"라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스칼렛 오하라의 말로써 이 명작은 그 끝을 맺는다. 이 영화도 약 50년이 지나 TV 미니시리즈 형식으로 속편 <스칼렛>이 제작되기도 했다.

    한편 이 영화는 자막에 나오는 인물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였다. 각본에는 시드니 하워드 외에, Ben Hecht, John Lee Mahin, David O. Selznick, John L. Balderston, Charles MacArthur, Edwin Justus Mayer, Winston Miller, Donald Ogden Stewart, Jo Swerling, John Van Druten, F. Scott Fitzgerald 등이 비공식적으로 참가하였다. 또, 음악도 막스 스타이너 외에 Adolph Deutsch, Hugo Friedhofer, Heinz Roemheld가 있다.

    <홍성진의 영화해설>
    추천하신 회원님 : 0 명

    ♡한마디의 아름다운 댓글이  IN-BEST  님과 우리 모두의 마음을 풍요롭게 합니다♡ 조회 : 3992   


    홈페이지소개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배너등록   |   찾아 오시는길

    :::::::::::::::::::::: 인-베스트 코리아 | 김인배 | 경기 군포시 산본동 1135, 광림빌딩 706호 | TEL: 031-393-2212 | FAX: 031-393-2219 | E-mail: korea@in-best.com :::::::::::::::::::::: Copyright (C) '2008 wego21.com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IN-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