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 : 29(회원0)  오늘 298 어제 561 최대 1,126 전체 83,611  
커뮤니티정보포토 플라자공간 비디오 뮤직-카페 자료 공간관심+즐거움
대중음악[한국]대중음악[외국]재즈블루스/소울Folk/Chansog/CanzoneClassical MusicCountry Music
   wego21™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대중음악[한국]
대중음악[외국]
재즈
블루스/소울
Country Music
Classical Music
Folk/Chansog/Canzone
대중음악[외국] 베스트 #10
 
작성일 : 08-04-27 03:06
[FOLK] [Trini Lopez] You're my Sunshine
 글쓴이 : IN-BEST
조회 : 101,151  





* You are my sunshine, my only sunshine _F
You make me happy when skies are gray
You'll never know dear, 
how much I love you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


The other night dear, as I lay sleeping
I dreamed I held you in my arms
But when I awoke, dear, I was mistaken
And I hung my head and I cried.

* Refrain *

I'll always love you and make you happy,
If you will only say the same.
But if you leave me ,to love another,
You'll regret it all some day:

* Refrain *

You told me once, dear, 
you really loved me
And no one else could come between.
But not you've left me and love another
You have shattered all of my dreams:

You are my sunshine, my only sunshine
You make me happy when skies are gray
You'll never know dear,
how much I love you.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 당신은 나의 유일한 태양이에요.
하늘이 흐릴때 날 행복하게 해주지요.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당신은 모를거에요.
제발 나의 태양을 앗아가지 말아요 *


지난밤에 잠이 들었는데
당신을 안고 있는 꿈을 꾸었어요.
잠에서 깨어보니 꿈이었을 뿐이었어요
난 머리를 묻고 울고 말았아요.

* 후렴 *

당신을 영원히 사랑하고 행복하게 해줄거에요.
당신이 늘 같은 말을 해준다면..
하지마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되어 날 떠난다면,
언젠가는 모든걸 후회하게 될거에요.

* 후렴 *

한때 당신은 날 사랑한다고 말했었지요
어떤 누구도 우리 사이에 들어올수는 없었어요.
하지만 이제 날 떠나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되었어요.
당신이 내 모든 꿈들을 모두 앗아가 버렸어요.

* 후렴 *



- Anne Murray
     
- Slim Whitman

- Mitch Miller
 
::::  Trini Lopez  ::::
 
   1937년 5월 15일 미국의 텍사스주 달라스에서 'Trinidad López 3세'라는 본명으로 태어난 'Trini Lopez' 는 멕시코 계 미국인인 가수이자 기타 연주자이다. 'Trini Lopez' 는 포크송에 라틴 리듬을 혼합시켜 노래를 불러 14장의 앨범과 13장의 싱글을 1963 년과 1968 년 사이에 챠트에 진입시켰다.
   R&B에 영향을 받은 강력한 백비트(주로 베이스 주자인 'Dave Shriver'와 드러머인 'Gene Riggio'와의 협주로)와 자기 자신의 끊임없는 리듬기타 연습에 힘을 입어, 라이브 공연을 할 때 그는 그 생애의 최고의 순간들을 경험하였다.
   수많은 그의 나이트클럽 공연들은 녹음이 되어 앨범으로 발매되기도 하였다. Lopez는 성장할 때 R&B 음악을 많이 들었고 15살의 나이에 텍사스의 Wichita Falls 에서 그의 최초의 밴드를 조직하였다. 그 후 Lopez 는 Buddy Holly 의 추천으로 뉴멕시코의 Clovis 에 있는 프로듀서 Norman Petty 에게 가게 되었으나, Petty가 기악음악으로만 녹음하기를 원하자 그는 녹음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1958년 Petty 는 Lopez 와 그의 그룹 'the Big Beats'가 콜롬비아 레코드와 계약을 맺도록 보장을 해주었고 여기에서 바로 싱글 "Clark's Expedition"/"Big Boy" 를 발매하게 되는데 이 싱글은 아이러니컬하게도 Lopez 가 반대했던 기악연주곡이었다.
   Lopez 는 그 자신이 직접 작곡한 "The Right To Rock" 을 상업성이 강한 Volk Records 사에서 최초로 솔로로 녹음하여 1959년 킹레코드의 이름으로 12개 이상의싱글을 발매하였으나 그 중 어느것도 챠트에 진입하지는 못하였다. 1962년 후반, 킹레코드와의 계약이 만료된 후에, Lopez 는 프로듀서 Snuff Garrett 의 'post-Holly Crickets'에 보컬로 들어오라는 제안을 받아들여 2주 후 로스앤젤레스에서 오디션을 마쳤으나 만족스런 결과가 없어 그는 자기 자신의 그룹을 만들게 된다.
 
   'Trinidad López 3세' 라는 이름으로 태어난 그는 헐리우드의 PJ Club 에서 연주할 때 레코드 프로듀서 Don Costa 에 의해 1962년 '발견'되기 전에 미국 남서부 클럽들을 순회 연주할 때 그의 이름을 지었다. Costa 는 Lopez 가 당시 히트곡들을 라틴 버전으로 편곡하여 부른 것에 크게 감명을 받아 Frank Sinatra 의 'Reprise Records'에게까지 계약하도록 해주었다. 그로 인하여 그의 데뷔앨범인 'Trini Lopez Live at PJ's'가 1963년에 발매되었는데, 그 앨범에는 Lopez 의 가장 유명한 노래인 "If I Had A Hammer" 가 포함이 되어 있다. 이 곡은 25개 나라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수년동안 라디오에서 가장 많이 애청되는 곡이기도 하였다. 그는 또한 전통적인 멕시코 노래인 "La Bamba"를  그 자신의 버전으로 연주하여 이 앨범에 삽입시켰다.
   당시 그의 인기도가 어느 정도였느냐 하면, 1964년에 유명한 기타 제조 회사인 'Gibson Guitar Corporation' 이 자기 회사를 위한 기타 디자인을 그에게 의뢰할 정도였다. 그래서 그가 해 준 두 가지 디자인이 "The Trini Lopez Standard, a rock and roll model based on the Gibson ES-335 semi-hollowbody, 와 "the Lopez Deluxe, a variation of a Gibson jazz guitar designed by Barney Kessel" 였다. 그 후로 그는 "Lemon Tree (1965), I'm Coming Home Cindy (1966) 그리고 Sally Was a Good Old Girl (1968)" 와 같은 당시 다른 인기곡들을 녹음하였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사이에는 Lopez 는 비록 그의 배우 경력이 그의 음악만큼 성공적이지는 못하였지만 레코딩과 연주 뿐만 아니라 연기에 전념하기도 하였다. 그의 최초 영화 출연은 'Marriage On The Rocks' (1965)라는 영화였는데 그 영화에서 그는 Sinatra 와 Dean Martin 과 함께 출연하기도 하였다. 또한 'The Dirty Dozen' (1967)에도 출연하였고 'Antonio' (1973)라는 영화에서는 주연을 맡기도 하였다.
   그는 계속해서 이 기간동안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 지역의 광범위한 순회 여행을 하면서 음악 경력을 쌓으면서 그의 라틴음악 장르 업적을 확고히 남겼는데 이것은 놀라운 음악의 급변으로 입증된 1978년 영국에서의 디스코 앨범을 발매함으로서 기존음악 장르를 깨트리는 시도였다.
   그 이후로, Lopez 는 많은 자선사업을 하여 수많은 상을 받았는데, 예를 들면 2003년 "the International Latin Music Hall of Fame" 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그는 2000년대 초반인 지금에도 여전히 음반작업과 라이브 공연에 열심이며, 최근에는 새로운 CD를 발표하여 2004년 인도양 지진과 쓰나미(Tsunami:지진해일[]) 희생자들을 위한 자금 모금 음악회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  You're My Sunshine  ::::
 
   1940년에 지미 데이비스(Jimmie Davis)가 작사하고 찰스 미첼(Charles Mitchell)이 작곡한 노래로, 슬픈 실연의 곡이지만, 곡조는 의외로 밝아 듣고 있다 보면 즐거운 기분이 드는 곡으로 대표적인 컨트리 송 중의 하나이기도 하며, 멜로디 속에서는 민요 <재크 오 다이아몬드>의 흔적이 보이기도 한다. 또한 이 곡은 이 곡의 작사자인 지미 데이비스가 1948년에 루이지애너 주 지사로 입후보했을 때 <Davis Is Sunshine>이라는 선거 홍보로 사용, 그가 당선된 원인의 하나가 되기도 했다 한다.
   이 곡은 너무나 많은 가수들이 불러서 꼭 누구의 곡이라고 할 수 없는 곡으로, Gin Otry, Jimmie Davis, Johnny Bond, Walf Carter, Andy Williams, Bing Crosby, Alan Kofland Singers, 1962년에 나름대로 자신의 풍으로 편곡하여 히트한 레이 찰스 등 너무나 많은 가수들에 의해 불려졌다. 국내에서는 Anne Murray, Slim Whitman, Trini Lopez 등의 노래로 많이 알려졌으며, 근래에 들어서는 영화의 OST로 삽입된 Stine J.의 노래와 국내 모 기업의 CF Song 으로 사용된 Elizabeth Mitchell 의 노래가 젊은이들의 귀에는 익숙한 듯 하다.
   위곡은 'Trini Lopez'의 곡(1965년)
Level. 00%
IN-BEST
 
   
 



홈페이지소개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배너등록   |   찾아 오시는길

:::::::::::::::::::::: 인-베스트 코리아 | 김인배 | 경기 군포시 산본동 1135, 광림빌딩 706호 | TEL: 031-393-2212 | FAX: 031-393-2219 | E-mail: korea@in-best.com :::::::::::::::::::::: Copyright (C) '2008 wego21.com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IN-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