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 : 39(회원0)  오늘 70 어제 498 최대 13,898 전체 8,893,165  
커뮤니티정보포토 플라자 공간 비디오 뮤직-카페자료 공간관심+즐거움
THEME PLAZACINEMA PREVIEWMY FAVORITE +VIDEO WORLDMUSIC VIDEO
   wego21™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VIDEO WORLD
MUSIC VIDEO
MY FAVORITE +
THEME PLAZA
CINEMA PREVIEW
THEME PLAZA 베스트 #10
FLV Player ▶ Click !! Play & Stop on Screen
제    목
Vancouver City, Canada[3D]
글쓴이
IN-BEST
조    회
2534
분    류
Topic
날    자


밴쿠버 시 와 선장 밴쿠버
 
동계 올림픽 그리고 피겨 여왕 김연아 때문에 이제 밴쿠버는 한국인에게 유명한 지명.
Vancouver City의 지명이 어떻게 유래되엇는지  를 알아 봅니다.
밴쿠버 도시는 영국인 항해사이며 탐험가인 George Vancouver (1757-1798) 선장의 이름을 본 따서
그렇게 불리어진 것이다.
밴쿠버는 청소년 시절이던 16세 때부터 James Cook선장의 배를 탄 이후 여러 환 태평양지역을 항해하면서 유럽인으로서 처음으로 호주, 뉴질랜드 해안과 북아메리카 서북태평양 연안에 있는 수많은 섬들에 첫발을 내딛었던 영국인이다. 그가 첫발을 딛고 명명한 지명만 해도 400이 넘는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유럽인에게 무명 이었던 태평양 연안에 많은 섬들을 발견하고 그 섬들에게 이름도 지어 주고 해도에 등기까지 해주었지만 그의 빛나는 업적은 세상에 그리 알려지지 않았다.
다행히 요즈음 윈터 올림픽 개최지로 각종 매스컴과 인터넷 TV 등으로 지명 뱅쿠버가 전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지명 배후의 인물로 항해사 Vancouver도 덩달아 알려지기 시작한 것이다.
밴쿠버 시가 처음부터 밴쿠버라고 불리운 것도 아니다. Vancouver가 유럽인으로 최초로 그 곳에 도착하여 그 섬에 첫발을 밟았던 것은 1792년 6월 13일 이었다. 그는 그곳을 처음엔 친구의 이름을 따서 해리 뷰라드(Harry Burrad) 라고 명명했다. 그 때 벤쿠버 선장의 나이는 35세였다.
그러나 그곳 주민들은 1870년대는 그 곳을 Granville이라고 했고, 그후 1886년에는 다시 밴쿠버를 추모하는 뜻에서 법적 지명을 Vancouver라 개명하여 오늘에 이르게 된 것이다.
 
•여기에 밴쿠버 선장이 하와이에 왔을 때 일어난 에피소드 하나 소개!
 
Hawaii도 유럽인에게 처음으로 알린 사람도 밴쿠버 였다. 그는 1779년 3번째 태평양 탐험길에 올랐다.
그가 화와이에 도착했을 때 마침 하와이 원주민들은 Lona 신의 환생을 축원하는 축제기간이었다.
그 원주민들은 신은 하얀 모습의 인간 모습으로 바다 건너편에서 나타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었다.
그들이 한창 축제를 벌리고 있던 그 때, 바로 모래 사장 앞 바다에는 두어척이 큰 배가 나타났고, 그 배에서는 하얀 모습의 백인들이 뭍으로 쏟아져 나온 것이다. Oh, my God! He is coming with them! 하와이 원주민들은 Lona 신이 왔다고 환성을 지르며 바다 가에 엎드리며 환영을 하였다. 그들이 머무는 동안 선장과 선원들은 신과 신의 사자들로 숭앙을 받고 온갖 대접을 받았다. 심지어 하와이 원주민 여인들은 기꺼이 몸까지 내다 받쳤다.
이렇게 신으로 대접을 잘 받고 하와이를 출항했던 밴쿠버 일행이 선박에 고장이 생겨 수리를 위해 하와이로 다시 되돌아 와 잠시 머물게 되었는데, 그때는 Lona 신 축제도 끝난 데다가 선원들 일부의 탈선행위가 일어나고 또한 일부 원주민들이 큰선박에 딸린 작은 보트를 탈취하는 일이 발생하여 전투까지 벌어졌다.
선원들이 원주민을 향하여 총질을 하고 하와이 왕마저 인질로 잡아 가는 것을 보고 하와이 원주민들은 선장이나 선원들은 신도 아니고 신의 사람들도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 것이다..
바로 이 갑작스러운 싸움에서 Cook선장은 끔직하게 살해 당했다. 그의 창자는 도려 내졌고 살은 다 뜯기운 채, 남은 뼈는 불에 구어서 Lona 신의 분노를 달래 주는 전리품으로 삼아 나무에 걸어 두웠다. 그런 와중에 함께 붙잡혔던 Vancouver는 겨우 간신히 도망쳐 나와 죽음만은 면했었다.
하와이주 오하우섬 호놀룰루의 와이키키 비치 온쪽편에 튜너 지느라미처럼쭉 뻗어 있는 화산 분출구로 된 산이 있는데, 이 산이 바로 Diamond Head이다.
이 이름을 붙인 것도 그 때 Vancouver 일행이다. 사실 그들이 하와이에 큰 관심을 갖은 것은 이 분화구 산기슭 이었다. 바다 밖 멀리서 이 산마루를 보니까 산 마루가 다이아 석이 박힌 것 처럼 반짝거려 혹시 다이아 원석이 박혀 있는 것이 아닐까하고 그 곳에 올라 가 보았다나. 앗 불사! 막상 접근해 보니 다이아 원석은 없고 차돌맹이와 수정석만이 간간이 화산석 사이에 박혀 반짝 거리고 있었다고 한다.
물론 실망이야 컸겠지.
그러나 그들의 헛된 욕심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오늘날도 그 분화구 산을 하와이 주민들은 Diamond Head라고 부르고 있다. 혹시 Waikiki 비치에 첨으로 관광여행을 가게 되는 한국 사람이 있다면 이 Diamond Head를 하넌 쯤 구경해 보시라. 시간이 없으면 와이키키 비치에서 동쪽으로 고개를 돌려 한 번 쯤 쳐다보기라도 하시라!
본의 아니지만 신으로 대접받고 신으로 행세하다가 개죽음을 당한 불쌍한 Cook 선장이며 신의 사람으로 얼씨구나하고 따라 다니다가 개죽음을 당할 뻔 했던 Vancouver청년을 한번 쯤 생각해 봤으면 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인



홈페이지소개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배너등록   |   찾아 오시는길

:::::::::::::::::::::: 인-베스트 코리아 | 김인배 | 경기 군포시 산본동 1135, 광림빌딩 706호 | TEL: 031-393-2212 | FAX: 031-393-2219 | E-mail: korea@in-best.com :::::::::::::::::::::: Copyright (C) '2008 wego21.com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IN-BEST™